요약

오는 5월 23일 발매하는 AKB48 새로운 싱글 '한여름의 Sounds Good!/真夏のSounds Good!' 을 통해서 기존 선발 단골조와 신세대 에이스조의 세대교체를 암시하는 전개로 뮤직 비디오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어제인가 일본 공중파를 통해서 뮤직비디오의 PV 일부를 공개했고, 노래는 이미 마에다 아츠코 졸업을 발표했던 콘서트를 통해서 선행 공개했었습니다.


선발 단골조


신세대 에이스조

그외 극장,
패키지에 모습이 프린팅되는 맴버는 36명 중 21명 뿐이다
나머지 15명은 리스트에 있다는 것만으로 레벨업
다시 뮤직비디오 이야기로 돌아와 드라마의 구성은 36명의 맴버중 [공격], [수비] 의 2개조로 나눴고, [공격]조는 앞에서 언급한 선발 단골조로 마에다 아츠코, 오시마 유코, 다카하시 미나미 등의 11명이고, [수비]조는 역시나 앞에서 언급한 신세대 에이스조로 와타나베 마유, 마츠이 쥬리나, 시마자키 하루카 등 11명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36명 중 공격, 수비조의 22명만이 방송에 전면 출연한다고 합니다.
※ 36명은 AKB48 맴버 뿐만 아니라 SKE48(4명), NMB48(3명), HKT48(1명) 까지 포함된 구성이라고 합니다.




뮤직 비디오 드라마의 전개는 [수비]조인 선발 단골조가 'Everyday, 카츄샤/Everyday, カチューシャ' 때 의상을 입고 나오는데 어디서 공격을 당했는지 너덜너덜해져 있고 온몸 역시 상처를 입은 상태라 등장하는데 여기서 신세대 에이스조에 해당하는 [공격]조가 [수비]조를 돕기 위해서 노력한다는 내용으로 마무리 된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노력한다는 설정이 비키니 입고 해변가에서 군무를 펼치는 것인가!

기간한정으로 SKE48과 AKB48 K팀을 겸임하는 '마츠이 쥬리나' 와 신세대 에이스조의 센터 '와타나베 마유'




AKB48 선발 단골조

SKE48 더블 마츠이 중 언니인 '마츠이 레나', 인기는 높지만 여기선 쩌리일 뿐


AKB48의 센터가 마에다 아츠코에서 와타나베 마유로 바뀌는 전개가 압권
그나저나 남녀도 아닌 여성 뿐인 동성 그룹에서 [공][수] 로 나눈 것만으로도 여성 팬들을 의식한 느낌이 강한데 최근 SKE48도 그렇고, AKB48 최신 광고 컨셉도 그렇고 이성인 남성팬은 넘쳐흐를 정도로 많다는 판단인지 여성 팬들을 얻기 위해서 백합물 코드로 전개하는 모습이 심상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