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네이버웹툰 「신과 함께」 일본 리메이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http://natalie.mu/comic/news/60529
일본 웹진 '코믹 나탈리이' 에서 주호민 원작의 네이버 웹툰 「신과 함께」 가 미와 요시유키 작화로 스퀘어에닉스 망가 잡지 '영간간' 24호를 통해서 연재를 개시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미 어제 부로 주호민씨의 블로그와 스퀘어에닉스 편집부에서 일하는 한국인분의 블로그를 통해서 소식이 전해졌고, 영간간에 실린 연재분도 공개 됐습니다.
작화 자체가 소년 망가 잡지 식으로 바뀌다보니 학습 만화와 같은 작화를 보였던 주호민씨의 버전과는 큰 차이를 보였지만 작화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부분은 원작 그대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보는 맛은 그대로 라고 합니다. 한국에서의 정식 연재 여부와 상관없이 스캔본이 번역되어 공개될테니 아마도 많은 신과 함께 팬들이나 망가 팬들에 의해서 평가가 나뉠 것이고 그 평가를 통해서 웹툰에 대한 새로운 시각도 나올 것 같아 큰 기대가 됩니다.
최근 다음 웹툰을 통해서 하이퀄리티의 작화로 그려지는 작품들이 연재되기 시작하고 있으니 좋은 스토리를 가진 작가와 높은 수준의 작화를 구현해낼 수 있는 만화가가 합쳐진다면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는 한국 웹툰이 나올 수도 있다는 기대가 됩니다. 그때는 꼭 원작 그대로의 작화로 수출되길!

영간간 공식 사이트에 업데이트 된 '신과 함께' 소개 페이지로,
내용은 "한국에서 폭발적인 억세스를 자랑하는 웹 망가가 YG에서 연재 스타트! 어느 날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된 김씨는 사신이라고 말하는 3인조와 함께 명계. 그리하여 7번의 재판을 받게 된다는 말을 듣는데 ... !?" 라고 합니다.
